NARANE ORTHODONTIC CLINIC
덧니교정
치아가 나올 공간이 부족한 경우 치아가 삐뚤삐뚤하게 맹출하는데 이를 덧니라고 합니다.
특히, 송곳니는 늦게 맹출하기 때문에 송곳니가 덧니로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덧니가 있으면 보기에도 안좋을 뿐만 아니라 저작기능이 떨어지고 충치와 잇몸질환이 생기기 쉬우며 발음이 새기도 합니다.
따라서 심미성 개선, 구강기능의 회복과 구강건강의 증진을 위해서 교정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CROWDING ORTHODONTICS
덧니가 있다고 해서 꼭 발치교정으로 치료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발치여부는 환자분의 골격 및 얼굴 형태, 공간부족 정도, 치아크기, 돌출입 여부, 앞니 각도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환자분과 진단상담을 통해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서울나란이치과에서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발치교정으로 치료하고, 가능하면 이를 뽑지 않고 치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심한 덧니나 돌출입의 경우 2~4개의 작은 어금니를 뽑고
그 공간을 이용하여 교정치료를 진행합니다.
발치할 치아는 정밀분석과 진단을 통해 결정합니다.
중등도 이하의 공간부족이나 입술돌출이 심하지 않은 경우
치아를 뽑지 않고 교정치료를 진행합니다.
부족한 공간은 치간삭제,치열궁확장,어금니 후방이동 등을 통해 확보합니다.
CROWDING ORTHODONTICS
심하지 않은 덧니는 교정치료 시기에 큰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심한 덧니가 있거나 반대교합, 치아맹출 장애 등의 문지가 있다면 좀더 일찍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년기의 덧니교정치료는 치열궁 확장등으로 비발치 교정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으며, 치료기간 단축, 부정교합으로 인한 저작기능 장애, 충치 및 잇몸 손상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좀더 정확한 치료시기는 교정 전문의와 상의하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ROWDING ORTHODONTICS
2013.05.31
2015.06.04
2013.01.23
2015.01.08
2010.06.29
2012.05.26